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경주 "가마솥족발" 족발 맛집!!

반응형


방문일시
2019. 4. 20 토요일 18시경

겹벚꽃 구경 후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 위해
경주의 숨은? 맛집!! 가마솥족발 가게를 찾아갔답니다

숨은 맛집이라 하기엔 입구에  대기 줄 보이시나요...?
너무나 알려진 맛집으로 바뀌어 버렸네요 ㅋㅋ

영업시간
11:30 ~ 21:30 / 매주 월요일 휴무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네욤!!


입구에 있는 주차장 안내 표지판 입니다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주차 했는데요 주차장도 가깝고
넓어서 주차하기 좋았어요
그리고 1시간 무료주차라 하니 더더욱 좋네욤 ㅋㅋ
(그저 공짜라면..헤헿)



빨리 온다고 왔는데 이렇게 줄이 길~게 늘어서 있네요
ㅠㅠ
혹시 못먹나 하고 걱정했답니다

줄서면서 보니 포장해 가시는분들이 많네욤?!
족발은 식어도 맛있으니깐요!!


줄서있는 동안 입구에 가마솥도 찍어봤어요
여기에서 족발을 삶아 가마솥족발인듯 합니다

다행히 저희는 가게로 입성 했답니다
그리고 저는 먹는곳이 이곳뿐인줄 알았는데요

저희앞에 계셨던 분들은 자리가 없다며 다른 곳으로

안내해서 데려가드라구욤?!

다른 곳에도 자리가 있나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 왔는데 완전 전쟁터가 따로 없네요...
저분은 족발 써신다고 정신없이 바빠 보였어요


여기는 밑반찬과의 전쟁중...


그리고 또 여기는 족발과 처절한 전투 뒤의 모습??
저 방안쪽엔 한참 족발과 싸우는 중이네요 ㅋㅋ

저희도 그럼 한번 싸워 볼까욤!!!!


메뉴판인데 족발 썰어쥬시는분 머리가 나왔어욤..
헿 죄송...


저희는 총 4명이 갔답니다
주문은 셋트메뉴로 족발 + 보쌈 그리고 쟁반국수 소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아 그리고 벽면에 원산지표시도 잘 되어 있답니다


기본 상차림이에요
4명이라 그런지 쌈도 두개나 주시네요
반찬들은 무난무난 하답니다 

그리고
 보통 쌈장만 주는데 와사비 장도 나온답니다


족발과 보쌈셋트 입니다~!!

포항의 족발 맛집인 왕노미족발과 비교해 보면
고기를 엄청 두툼하게 썰어준답니다
(포항 족발 맛집 - 왕노미족발)


보이시나요?? 고기 두께가!!

두껍다해서 질기거나 퍽퍽하지 않아요 고기 자체가
아주 부드럽답니다 ㅎㅎ


같이 시켰던 쟁반국수입니다!!

족발과 보쌈도 맛있지만 새콤달콤한 요 국수가
저는 너무 맛있어요!!


특히 아무소스 없이 요렇게 족발과 같이 감싸 먹으면
넘나 맛난것!!!


그리고 이 집의 김치도 아삭아삭하니 너무 맛있어요!!

총 네명이서 아주 배부르고 맛나게 먹고 왔답니다 ㅎㅎ



총평

저를 제외한 나머지 3명은 제가 소개해서
처음 가는 식당이었답니다 다행히 다들 맛나게
먹어줬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보쌈보다

족발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각종 소스와 밑반찬이 많지만

저는 쟁반국수와 김치만 있으면 족발 한 접시 뚝딱! 하고
먹어치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ㅋ

보통 경주에 놀러 오시면 황리단길의 맛집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거기가 너무 복잡하고 줄을 오래 서서
기다려야 한다면
족발 맛집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