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 중앙상가 "양푼이갈비찜"

반응형



방문일자 : 2019. 03. 30

다녀온지 조금 오래 되었지만
양푼이갈비찜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업시간 : 11:30 ~ 21:00

 


포항 중앙상가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가게문을 열고 들어가면
상당히 오래된 느낌을 받는답니다

그래도 맛만 좋으면 장땡이죠!! ㅋㅋ
맛난 음식을 먹으러 왔으니깐요


메뉴판은 사진처럼 큰 현수막으로 볼 수도 있으며
각 테이블마다 작은 메뉴판이 존재한답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당연히 양푼이 갈비찜이랍니다

순한맛/보통맛/매운맛이 있으며
첫 주문 그리고 추가 주문 모두 2인분 이상이여야
주문이 가능하구요 공기밥은 별도랍니다

1인분 기준 8000원에 공기밥 별도는 조금 아쉽네요
저희는 갈비찜 3인분에 밥 2개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가게안을 둘러보면 이런 안내문이
여러곳에 붙어있답니다

내용을 보면

-야채와 밑반찬 리필은 1회만 가능

-중앙상가 주차장 이용시 30분 무료주차권을 테일블당 하나만 지급

-양푼이 갈비찜을 맛있게 먹는 방법과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는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밥을 볶아 드실때 고기를 많이 남길수록 맛있다네요
ㅋㅋㅋㅋ볶은밥을 위해 고기를 남겨야 하나...?


그렇게 수다를 떠는중에 밑반찬이 나왔어요

어묵채 볶음부터 백김치, 무쌈, 물김치 등등
쌈장 제외 7첩 반상이네요 ㅋㅋ


메인메뉴인 양푼이 갈비찜이 나왔어요~
쌈채소와 함께 ㅋㅋ

사진으로 보니 양이 얼마 안되어 보이네요??
실제로 먹으면 2명이서 먹기에 충분하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먹어 봐야겠죠?!


여러가지 반찬과 쌈채소를 이용해서 ㅋㅋ
열심히 먹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기 먹을때
마늘, 밥, 고기, 깻잎 조합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긴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위의 조합으로 제일 많이 먹죠!! ㅎㅎ


신나게 먹고 이제 볶음밥 먹을 준비를 합니다

위에서 한번 설명 드렸듯이 볶은밥은 고기가 많아야
맛있다고 해서 따로 고기를 빼놓기도 하고

양푼이에도 고기를 많이 남겼답니다
직원분을 부른 후 밥 하나만 볶아달라고 했답니다


맛나게 볶아주셨네요!!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해요


볶음밥에 남겨놨던 고기를 올려 다시 먹어봅니다~

호호 불어가며 먹으니 역시 맛이 좋네용!!


너무 뜨거워서 시원한 백김치를 올려서도 먹어봅니당
헤헤헿
양념이 잘 베여있어서 어떻게 먹어도 맛있네욤


둘다 싹 먹어치웠습니다 ㅋㅋ


총평하겠습니다

맛은 대구 동인동 갈비찜을 드셔보신 분이라면
그곳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때 동인동 갈비찜골목이 엄청 유명했었는데요
양념소스 재사용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거의 발길이 끊긴걸로 알고있습니다

거기 저도 자주갔었는데...어째든 맛은 동인동과
거의 똑같다 보시면 됩니다

그말은 즉 엄청 맛있어요!! ㅋㅋ

그리고 이곳은 손님 99%가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기때문에 소스 재사용은 할 수 없다고 봐야겠죠?!

제가 직접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솔직히 모릅니다
믿고 가야죠 ㅜㅜ

아쉬운점은
공기밥을 따로 주문해야 하는것과 주차권을
30분만 무료로 주는것이라 생각됩니다
대부분 주차권은 1시간으로 주는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