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양덕 로컬푸드 국물이 맛있는 용강국밥 24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화요일이랍니다
이번주만 참으면 설 명절이 기다리고 있으니
다들 조금만 힘내세요~!!

오늘은 주말에 다녀왔던
음식점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로 포항 양덕동에 위치한
​"용강국밥" 입니다

영업시간 : 24시간



참고로 알려 드리자면 ​본점은 포항 이동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맛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이번이 처음 방문이었습니다
도착하니 바로 옆 건물에

 

진배기 원조할매 국밥이있더라구요

여기도 맛집이라고 들어서 상당히 고민했답니다

결국 선택지는 용강국밥 Win!!


제가 가게에 도착한 시간은

이미 저녁시간이 지났는데도
사람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게도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각 테이블 위에는 다데기, 새우젓, 소금, 후추
마련되어 있네요


저는 보통 국밥을 먹을때 소금보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답니다


그리고 벽면에 이렇게 메뉴판이 붙어 있어요
저희는 둘다 돼지국밥을 먹기로 했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동안 먼저 나온 기본 찬입니다
깍두기, 부추, 김치
쌈장, 마늘, 양파, 고추, 소면까지!!
부추를 정말 많이 준답니다

부추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다 좋다고 하니
많이 많이 드세요~^^


기다리던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뽀얀 국물 보이시나요?!?!

한 숟가락 먹어 보니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입니다!!!!


고기육수가 제대로 우러나서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달달한 감칠맛이 정말 맛있네요
이 국물에 뭔가 더 넣는다면 오히려 맛을 해칠꺼 같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맛이에요

그래서 새우젓만 아주 살짝 넣어 한참동안 국물만
계속 퍼먹었습니다


먹을때가 가장 행복한것 같아요~
고기도 아주아주 많이 넣어주셨네요
저건 일부분만 들어 올린거랍니다 ㅎㅎ

한참 국물만 먹다 그래도 제대로 먹어야지 하는 생각에
밥 넣고 부추 넣고 마지막에 깍두기 올려
촵촵 한그릇 뚝딱했답니다 ㅎㅎ

제 문제점 중 하나가 먹는데 집중하면 사진을 안찍어요
이번에도 먹는데 정신팔려 사진이 없네요...

다음번엔 더 열심히 찍도록 하겠습니다 ㅜㅜ
글 적다보니 국물맛이 또 생각나네요
군침돈다..ㅋ


그럼 ​총평을 하겠습니다


맛은 위에 언급했듯이 아주 훌륭합니다
국밥 생각나실때 꼭 드셔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찬 가지수도 아주 적당한거 같아요

​아쉬운점으론

국밥에 들어가는 고기가 기름기가 전혀 없는
살고기라 살짝 퍽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따로 없고 골목에 주차해야 해서
조금 불편하답니다

이상입니다 ㅎㅎ 아! 그리고 주말에 또 다른 맛집도
다녀왔었는데요 빠른 시일내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남겨주신 "댓글"과 "❤️"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