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 북부시장 횟집 "간월도횟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집을 찾아 열심히 돌아다니는
쿵돌입니다 ㅋㅋ

벌써 설 연휴가 끝이났어요 ㅜㅜ
달콤했던 설 연휴가... 끝이라니...
한동안 후유증이 좀 오래 갈듯하네요

그래도 멘탈잡고 포스팅은 계속 올려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연휴 중 먹었던 회!
요즘 맛이 제대로 오른 방어회를 포스팅 해볼려 합니다

저희가 방어를 먹기위해 찾아간 집은
포항 북부시장에 위치한 "간월도횟집" 인데요

영업시간 : 09:00 ~ 22:00


사실 포항의 가장 큰 시장은 죽도시장인데요
설 연휴의 죽도시장은 정말 사람으로 터져 나간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죽도시장을 피해 북부시장으로 왔답니다

방어회의 제철은 가을부터 겨울까지
대략 11월부터 2월까지랍니다
이 시기의 방어는 참치만큼이나 맛이 좋답니다


방어 중에서도 큰 대방어가 맛이 가장 좋은데요
대방어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그 양이 어마어마 해서
성인 남자 세명이 다 먹기에는 너무 많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조금 작은 방어로 골랐어요
크기는 대략 30센치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구요
가격은 한마리에 25000원 아주 저렴하답니다


손질되어 나온 방어 회입니다
살이 아주 딴딴한데요
등살 부위는 쫄깃하고 찰진 식감을 주고
뱃살은 오히려 아삭아삭한 식감을 선사해 준답니다


먹기전 초장에 찍어 사진에 남겨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였으니
​술이 빠질 수 없죠?! 복분자를 시켜봅니다 ㅋㅋㅋㅋ


짠~! ㅎㅎ 좋은 안주에 술이 잘도 넘어가네요


이번엔 참치처럼 김에 싸서 먹어봅니다
김에 싸먹으니 살짝 비릿한 맛이 나네요?!

제스타일이 아니에요 ㅋㅋ
한 쌈 먹고 김은 따로 먹었네요


저는 그냥 상추나 깻잎에 싸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제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
친구들과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

 


마지막으로 간월도회집의 메뉴판입니다
방어회 말고도 많은 메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여름엔 물회를 먹으로 와야겠어요

총평


이시기에 방어회는 어딜가도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이미 여러곳에 가서 먹어봤으므로 어디든 가깝고

싼 곳을 찾아가셔서 맛보시면

좋을꺼라 생각됩니다
회가 맛있으니 솔직히 다른 밑반찬엔

손이 안가더라구요

아쉬운 점이라면

대방어를 못 먹어 본것이 가장
아쉽네요 대략 10명정도는 가야
한마리 다 먹을것 같습니다 ㅎㅎ

설 연휴가 정말 꿈처럼 지나가버렸어요
힘드시겠지만 일상으로 돌아가셔서
다들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남겨주신 "댓글"과 "❤️"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