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일상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도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블로그 활동이 뜸했었는데요
이유는 바로 ​​​​​일식조리기능사 실기를 준비한다고
바빠져서 그랬답니다 ㅜㅜ

필기는 이미 작년에 독학으로 합격한 상태랍니다!!


에듀윌에서 판매하는
문제집을 구매해서 공부했어요

필기를 처음 공부할때
생전 처음보는 단어들과 명칭들이라


인터넷으로 검색해가며 공부한다고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독학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랍니다

그럼 필기는 합격했으니 실기가 문제인데요
실기는 아무래도 독학이 힘들꺼 같아
학원등록을 했답니다


제가 다니는 학원의 일정표랍니다
​메뉴는 총 28가지 입니다


저는 회사원이다보니 학원을 빠지는 경우도 생겨서
사실 28가지중에 4가지를 아직 배우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을 자주보며
공부해서 시험을 보러 갔는데요
바로 어제인 19. 2. 12일 입니다

제가 시험을 본 곳은 대구에 위치한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입니다

포항에서는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시험이 없어서
타 지역으로 가야 한답니다
도착하니 이미 많은 분들이 와서 준비하고 계시네요!


​​조리실 배치도 및 수험자 대기실입니다

첫시험이라 그런지 너무 긴장되더라구요..
(혼자 ㅎㄷㄷ 떨면서 사진찍는중)

아참! 시험보러가실때 챙겨가야 하는게 있는데요
신분증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는 ​
학생일때는
학생증이나 여권을

미취학 아동일때는

​여권이나 산업인력공단에서 발행해주는
임시 신분증을
필히 챙겨가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준비물을 보여드릴텐데요
큐넷에 자세히 나오니 참조하세요~!!
​​


(큐넷자료 👆)
귀찮으실까봐 제가 가져왔습니다 ㅋㅋㅋ


글 보단 실물로 ㅎㅎ

챙겨야할 준비물이 정말 어마어마하답니다
그리고 목록엔 없지만 개인적으로

준비한 것도 있답니다 예를들면 수저꽂이에요

이렇게 많은 짐을 싣고 시험을 보러 갔는데요
결과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일단 문제로 나온 메뉴는
김초밥과 모둠튀김이었답니다
(아직 못배운 모둠튀김이 나오다니 ㅜㅜ)


실기를 해보신 분이나 준비중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재료 준비가 엄청나게 오래 걸린다는걸요
​모둠튀김 40분, 김초밥 25분
총 65분안에 완성해야 하죠...

그렇습니다 이렇게 밑밥을 까는건 떨어졌다는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핳하하하하하하

솔직히 잘 할 수 있을꺼라 생각했고
제 생각에 하면서도 엄청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아주 큰 실수를 해버렸습니다

바로 김초밥에 들어가는 계란말이 물을
일반 일본식 계란말이물로 만들어 버린것이죠..
(계란말이 메뉴가 시험문제로 따로 있습니다)

잠시 설명을 추가하자면
​김초밥 ​계란 2개 + 물 1T스푼
계란말이 계란 6개 + 물 반컵입니다

그렇쵸 저는 계란 두개에 물 반컵을 넣은거죠
하라하핳
다시 생각해도 미쳤..

이때 시간은 20분이나 남아 있었지만
계란물이 묽어 말이가 아닌 스크럼블이 되고
멘탈은 가출하고...
시간은 ktx급으로 흐르고...

결국 조리과제 미제출...
조금이나마 위안을 삼자면
저 말고 제출 못하신 분들이 많다는겁니다
그리고 일식 실기가 가장 어려워
10분중 6명이 떨어진다네요

아무튼 어제 하루는 너무 우울해서
힘든 하루였답니다ㅠㅠ
하지만!! 또 시험을 치면 되니깐요!!
벌써 3월달 시험 일정이 나왔더라구요


붙을때까지 도전할 생각이랍니다 화이팅~!!

여러분들도 도전하시는 일에 포기하지 마시고
화이팅하세요!!

그럼 저는 더 좋은 글과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남겨주신 "댓글"과 "❤️"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