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강원도]평창 송어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온 "남우수산"

반응형


방문일

2019. 10. 12(토) / 대략 12시쯤

 

 

영업시간 

매일 11:00 ~ 19:00

(명절 전날 및 당일 휴무)

 

가족들 중 유일하게 송어회를
맛보지 못한 저를 위해

평창에 송어회가 유명하다는
얘기를 듣고 이번 일정에 넣게되었답니다
ㅎㅎㅎ

제가 원래 회를 그닥 즐겨는 사람이 아닌지라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먹는 정도?!
입니다 ㅎㅎ

일정을 짤 당시 여러 송어집이 있었는데요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온 집 그리고
토니안 어머니가 운영하시는 집 등등

어쩌다 보니 수요미식회에 나온
남우수산으로 정하게 되었답니다
(그 이유는 가물가물...^^)


네비를 찍고 따라 가면 요런데로 안내해 준답니다
(읭?! 순간 내가 제대로 온게 맞나 싶었어요)


잠시 뒤 가게의 건물이 나온답니다

그리고
가게 주변으로 송어 양식장이 있는데요


양식장이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그런 크기의 양식장이랍니다
(놀고 있은 송어가 보이시나요??)


가게로 들어가면 벽면에
사장님과 수요미식회 사람들이 찍은
사진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자리는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점심 시간에 갔지만
자리가 많아 여유롭게 앉아 먹었답니다


가게 벽면에 붙어있는 두가지
메뉴판 입니다

송어회 한 접시가 1kg인데요
튀김과 함께 각각 40,000원입니다


저희는 송어회 1kg만 주문 했답니다
(탕도 같이 나온답니다 / 공기밥 가격은 별도)

회만 먹어도 많을 것 같아 튀김은
아쉽게 맛보지 못했어요

사장님 말로 1kg으로 2~3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다고 했답니다


주문을 하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요 소스 및 첨가제?들!!

초장, 콩가루, 들깨가루, 들기름, 간장
총 5가지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엄뉘말로는 송어회는
콩가루를 최대한 많이 넣어줘야
맛나다 하시네요?!
(그럼 콩가루맛 아닌가요..??)


그리고 기본 상차림으로
다진마늘, 와사비, 쌈장, 고추, 마늘, 상추
푸짐한 야채와 감자떡 그리고 옥수수죽

이렇게 나온답니다
(비벼먹을 야채를 정말 많이 주네요)


그나저나 이 옥수수죽이 별미입니다!!
맛있어요!!
끈끈한 물 풀 같은게 맛있어요 ㅋㅋ


반찬과 함께 송어회도 나왔답니다
겉 모습은 연어랑 거의 비슷!! 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구분 못할 듯?? 하네요

그리고 중간에 당근을 썰어 놨어요
(양이 많아 보이게 할려고 그런건가..?)

 


먼저 앞/뒤로 조금씩 모아둔 부위가

뱃살 이랍니다
참치처럼 지방이 많이 보이진 않네요


요건 등살


그리고 회를 돌판에 올려 주는데요
돌판을 미리 얼려놨다가 그 위에 올려 준답니다


이제 먹어 보겠습니다
대접에 야채를 깔고 송어회를 올린 뒤​

 


초장, 다진마늘, 콩가루 등등
기호에 맞게 넣어준 뒤


쉐킷쉐킷 해서 맛나게 먹으면
된답니다


엄뉘 말대로 콩가루를 많이 넣으니
고소한게 더 맛있네요!!
먹다가 콩가루를 더 추가 했답니다 ㅋㅋ


비벼 놓은 회를 상추에 싸먹어도 됩니다


송어회를 다 먹으면 탕이 나온답니다
(다 먹어갈때 쯤 미리 달라고 해야 해요)

밥과 함께 탕을 시키면
김치와 고사리, 시금치? 그리고 콩나물이 나온답니다

저 중에 고사리가 정말 맛있었어요!!


(왜 맛없어 보이지..?)

솔직히 탕은 저는 좀 별로였네요 ㅎㅎ

총평

송어회는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역시 콩가루가 한 몫 제대로 했네요ㅋㅋㅋㅋ

많이 넣을수록 고소한 맛이
플러스 되서 계속 넣게 된답니다ㅎㅎ

탕은 이미 배가 불러서 그런지
그렇게 맛있게 먹진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서 맛이 정확히 기억나지 않네요

아쉬운점은
튀김을 못먹어 봐서 아쉽답니다
다른 가게들은 반 접시도 팔고 하던데
여긴 그런게 없어서
아쉬웠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