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 중식당 효자동 “홍운반점”

반응형

포항 효자동 효자시장 근처에 위치한
홍운반점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 6번 길 23

외관부터 노포식당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주변 지인들에게
여기에서 점심을 먹는다고 하니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다

가게 내부는
7개의 테이블로 의자가 아닌
방석을 깔고 앉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각 테이블의 기본 세팅

메뉴판

세트메뉴&계절별미

면류&밥류

반반메뉴&요리

주류 메뉴도 있었지만 굳이 찍진 않았다

내가 주문한 메뉴는
중화비빔밥

여태 먹어봤던 중화비빔밥은 양념소스를 올려주는데
여긴 신기하게 고추장이 올려져서 나왔다

물어보진 않았지만 분명 고추장 맛이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으며
크게 맵지 않고 한 끼 식사로 먹기 좋았다

탕수육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혼자 먹기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참았다

중화비빔밥과 같이 나온 국물

분명 생긴 건 짬뽕국물인데
맛은 짬뽕 맛이 아니다
이 가게의 짬뽕 국물 맛이 이런 건가?! 싶었다

안에는 계란, 조개, 양파 등등이 들어있고
조미료 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거부감이 들었다

다음번엔 짜장면과 탕수육을 꼭 먹어봐야겠다

마지막으로 아쉬운 점은
세트메뉴 가격과 각각 시켰을 때의 가격이 동일하다
보통은 각각의 메뉴를 시켰을 때 보다
세트메뉴의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지 않은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