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일상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합격 후기!! 및 자격증 발급 받기

반응형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합격 후기를
적어 볼껀데요!!
(사실 합격하고 시간이 좀 지났답니다)

이번이 두번째 실기 시험이었답니다!!
그말은 즉!! 첫번째는 떨어졌었다~입니다 ㅋㅋ

혹시 제 첫번째 도전이 어땟는지 궁금 하시다면
밑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첫번째 실기 도전기
(준비물 및 조리복 등의 준비과정은 이전의 포스팅에서 적었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격증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합격한지 쫌 지났죠?!ㅋㅋㅋㅋ

다른 내용의 포스팅을 먼저 한다고 밀린것도 있고
이래저래 미루다 이제야 쓰네요 ㅜㅜ

사실 첫번째 실기 시험을 치고 나서
과연 내가 합격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그 이유는 칼질도 느리고 그냥 취미로 시작했는데
정말 전문적인 부분인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아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답니다

그래서 한번 더 도전해 보고 또 안되면
그만 둬야겠다는 생각이 컸답니다

그런 많은 잡생각들을 가지고 원서 접수를 했답니다
시험 장소는 저번과 마찬가지로 대구!!


(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모습)

그리고 시험 시간!! 이걸로 한참 고민 했는데요ㅋㅋ
시험시간에 따라 출제되는 요리가 다르다 보니

지금 생각해보면 이렇게 웃으며 말 할 수 있어 좋네요
그렇게 한참 고민해서 선택한 시간이 첫타임!!
바로 08시 30분 시험으로 결정

 

그렇게 결정한 이유는 제 근무시간도 있고
왠지 첫시간 시험이 좀 후하게 점수를 줄꺼같은
혼자만의 생각으로 그랬답니다 ㅋㅋㅋㅋ

시험 당일 시험장에 도착하여
자리배치를 위한 번호표를 뽑고 시험 시작과 함께
지정된 자리로 가서 출제된 문제를 확인 했는데요

이게 왠일인가요?!?! 출제된 문제는
된장국과 소고기 양념튀김!!!!


각각 30분과 20분, 총 50분안에 완성해야 한답니다

예상치도 못한 쉬운 문제에 순간 심장이 뛰기 시작했어요
보통 쉬운거 하나 어려운거 하나 나오거든요!!

오히려 쉬운게 나오니 실수하면 안된다는 생각에
더 긴장되더라구요

시험치고 나와서도 뭔가 아~!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어요


요건 학원에서 만들었던 제 요리랍니다 ㅋㅋㅋㅋ
다시 보니 왜케 허접해 보이죠..?!ㅋㅋ

어째든 두 요리를 만들어서 제출했답니다!!!
합격 발표날까지 시간이 얼마나 안가던지 ㅜㅜ


드디어 큐넷 어플을 이용해서 결과를 봤는데요

채점은 각 요리당 45점 만점, 그리고 위생 총 10점
100점 만점에 76점으로 합격했답니다!!

합격하고나서 얼마나 기뻣는지 몰라요 흑흑
자격증 따면서 이렇게 힘든적은 처음인것 같았습니다

후~수고많았다 토닥토닥 ㅎㅎ

이제 자격증 발급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큐넷 홈페이지 또는 큐넷어플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큐넷어플을 이용해서 발급했는데요


로그인 후 자격증 발급에 들어가시면


취득한 자격증 목록이 나온답니다
네모칸을 체크하신 후 발급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발급수수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우편으로 받으실때는 우편요금이 포함된답니다
저는 기쁜마음에 직접 찾으러 갔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합격요령이 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솔직히 요령은 없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일단 요리 레시피는 정말 다 외웠습니다

그리고 그 지역마다 잘 나오는 요리가 있는데요
대구의 경우 계란말이와 도미요리가 잘 나온답니다

그런 정보를 바탕으로 집중적으로 연습하면
운도 따라서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요리 하시는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