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 텐동맛집 영일대 타마시텐 솔직후기!!

봄이 오나 싶더니

전국에 눈과 비가 온 뒤 급 추워졌네요

후덜덜

오늘 포스팅할 가게는

포항 영일대에 위치한

텐동집 ​​​​​"타마시텐" 입니다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삼호로 184-2

전화 : 054 - 249 - 8200

영업시간 :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4:30 ~ 17:00​

일요일 휴무,
노키즈존

 


 

가게 외부 모습입니다

실제로 가시면 주변 건물들과 전혀 다른 모습이라

눈에 확~! 들어온답니다

 


문 열고 들어온 모습입니다

(문이 잘 안열려 낑낑댓네요...사장님 문좀...)


 

안쪽으로 들어 오시면 테이블과 닷지(bar)가 있답니다

보통 닷지 자리로 먼저 안내해주는듯 합니다


가게을 보시면 여러 소품들로

엄청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답니다

 

 

앉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젓가락 받침입니다

귀욤귀욤하네요 ㅋㅋㅋㅋ

 


 

다시마 식초와 알수없는 양념가루

그리고 마제소바 먹는법과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오늘 텐동을 먹으러 왔기에 메뉴판만

필요하네요 ㅋㅋ

저희는 에비텐동과 스페셜텐동을 주문했답니다

 

 

먼저 나온 장국과 단무지입니다

장국이 살짝 매콤 칼칼하답니다
(이유는 마지막 총평에서)


주문 후 요리가 바로 시작된답니다

요리에 분업화가 엄청 잘 되어있는거 같았어요 ㅎㅎ

​​

 

좌 - 에비텐동, 우 - 스페셜텐동

에비텐동 - 11000원
새우3, 오징어, 단호박, 가지,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스페셜텐동 - 15000원
장어, 새우2, 오징어, 연근, 가지, 단호박,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너무 먹고싶던 텐동이 나왔어요~>.<!!!
(처음 먹어본답니다^^)

새우도 큼지막하니 금방 튀겨서 바삭바삭하고

엄청 맛있어요!!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더니 ㅋㅋ

뭐하나 빠질것 없이 맛이 좋습니다


그냥 먹기 아쉬워 먹기전 사진 한 컷


가위로 싹뚝 잘라 밥 위에서 한 컷

맛있고 배부르게 한 끼 잘~ 먹었답니다 ㅎㅎ


총평을 해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를 적은 것이니 참고만 하세욤)


저는 일단 스페셜텐동을 먹었는데요
모든 재료가 오래되지 않은 신선한 맛이나서 좋았답니다
장어의 비린 맛이나 가시는 전혀 없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하므로 아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은
먹을수록 느끼함이 많이 올라왔어요 튀김요리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그래서 장국이 칼칼하구나
하고 이해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텐동소스(타래)를 더 뿌려먹고 싶었답니다
따로 마련해서 기호에 맞게 추가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느끼함만 없다면 재방문 의사 100% 랍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릴께요
남겨주신 "댓글""♥
"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포항시 북구 항구동 17-101 1층 | 타마시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