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쿵돌의 이야기/맛집

포항 이동맛집 "어탕" 해장국, 수제비

반응형

다들 주말 잘 쉬셨나요?!

저는 토요일에 한잔 하는 바람에

일요일 아침부터 숙취로 고생했네요 ㅜㅜ

그래서 찾아간 곳이 바로 포항 이동에 위치한
"​어탕"
집이랍니다

가게이름이 엄청 짧죠?! ㅋㅋㅋㅋ


보시다시피 정말 이름이 어탕 입니다

 

 

 


영업시간은 별도로 설명이 없네요??

위치는 쉽게 설명 드리자면

포항 UA컨벤션 맞은편에 
(UA컨벤션 지나 안쪽으로 더 들어가셔야 해요)


메뉴판입니다

나무와 선풍기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네요?!
당황 당황..


오늘 먹은 메뉴는​ 어탕 수제비와 칼국수 입니다
가격은 각각 8000원


가격은 없지만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팻말입니다

주문을 하고 가게를 둘러 봅니다


방도 따로 있고 테이블도 여유롭게 많습니다

밥 시간을 한참 지나고 가서 그런지
가게에 손님이 거의 없네요
​​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반찬이 나왔습니다

5가지로 무난한 반찬이에요


잠시 뒤 어탕이 나옵니다
(맛나게 보이나요?!)

어탕에 들어가는 고기는
민물고기로 붕어가 들어간답니다
​(몸에 좋은것!)

그리고 칼국수와 수제비를 시킨이유는

반반 나눠서 섞어 먹을려고 시켰답니다!!
(둘중에 어느것 하나 포기 할 수 없기에)


섞은 사진입니다

호호 불어가며 먹으면 아주 맛이 기가 막힙니다!!

육수가 칼칼하니 숙취가 싹 사라졌어요

수제비와 칼국수도 국물이 잘 베여서

맛이 아주 좋네요!!! 굳굳

그리고 산초가루를 살짝 넣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총평을 하겠습니다

술드신 다음날 어탕 한 그릇 드시면
정말 숙취가 싹 사라진답니다
혹시나 민물고기의 비린맛을 걱정하신다면
전혀 비린맛이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밥도 같이 나온답니다
(밥 양이 매우 작음)
칼국수나 수제비를 다 드시고 국물에 말아 드시면
딱 알맞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주차가 다소 불편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또 어떤 맛난 음식을 먹을지
벌써부터 고민이네요!! 하하

​남겨주신 "댓글"과 "❤️"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